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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상공인 업종별 기준

 

소상공인의 여부는 업종과 연평균 매출액에 따라 달라집니다.

 

일반적으로는 상시 근로자의 수는 5명이 이하인 경우에 소상공인으로 분류가 되지만,

 

다른 업종의 경우에는 기준이 다르니 아래의 버튼을 눌러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

 

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은 총 5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, 간단하게 신청 가능합니다.

 

 

①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로그인(회원가입)

- 위의 버튼을 눌러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 접속하거나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.

 

② 온라인 자료 제출

- 아래에서 개인사업자/법인사업자 유형별 제출 서류를 확인한 후, 자료를 제출합니다.

 

③ 신청서 작성

-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서 작성을 완료합니다.

 

④ 진행상황 확인

- 신청서를 작성하고 난 뒤에 진행 상황을 체크하려면 해당 페이지에 접속합니다.

 

⑤ 확인서 출력/수정

- 발급 일자와 유효기간을 확인한 뒤, 선택하여 출력을 완료합니다.

 

소상공인확인서 제출 서류

 

소상공인확인서를 받기 위해서는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별 아래의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. 

 

1. 개인사업자 

 

  ▪ 최근 3개년 소득세 전자신고 파일

  ▪ 원천세 파일

  ▪ 부가세 파일

 

2. 법인사업자 

 

  ▪ 최근 3개년 법인세 전자신고 파일

  ▪ 최근 1개년 사업연도의 원천세 신고 파일

 

중소기업(소상공인) 확인서 발급절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절차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안내문을 다운로드받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
 

중소기업확인서_발급절차안내.pdf
1.01MB

 

소상공인 지원사업

 

① 전기요금 특별지원

 

② 소상공인 컨설팅

 

③ 폐업한 사장님을 위한 희망리턴

 

소상공인확인서가 필요한 경우

 

1. 소상공인 대상 저금리 대출

 

2. 소상공인 정부지원 프로그램 참여

 

3. 창업 지원금 혜택 

 

4. 전기요금 절감 지원 받기

 
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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